본문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원광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경영대학원은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전문적 경영인, 윤리적 경영인 및 실천적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서 설립이 되었습니다.

경영대학원은 경영학을 기반으로 하여 인접 학문들과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창조적 지식을 창출하고, 지역의 산업 전문가로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경영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의 경영학 발전을 선도해왔으며, 여러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경영인 양성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경영대학원에서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전문적 경영자로 갖추어야 할 전문경영지식, 윤리적 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윤리적 경영철학과 윤리적 의사결정능력 향상 및 실천적 경영자로 갖추어야 할 기본적 자질과 현실적·협력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이라는 인력양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로 진출한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학적 전문성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우리 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은 경영학에 대한 교육과 연구뿐만 아니라, 경영학적 성찰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당면한 문제에 대한 경영학적 해법을 제시하는 역할에도 충실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경영대학원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경영대학원장   나 상 균